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보도자료

반도체전공트랙 산학프로젝트 발표회 개최(2023.12.06.)

작성자
KITNEWS
조회
139
작성일
2024.01.08
첨부

23.12.06. 반도체전공트랙 산학프로젝트 발표회 개최.hwp

(2023.12.06.)

반도체전공트랙 산학프로젝트 발표회개최

국립금오공대 반도체전공트랙사업단 주관, 창의적 프로젝트 성과 공유

참여 기업과의 네트워크 활성화 위한 산학교류회도 함께 열려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반도체전공트랙사업단(단장 장영찬) 주관으로 ‘2023 반도체전공트랙 산학프로젝트 발표회 및 산학교류회가 열렸다.

 

126일 교내 청운대에서 진행된 산학프로젝트 발표회에는 국립금오공대 김종복 교무처장을 비롯해 반도체전공트랙사업을 추진하는 전자공학부 반도체시스템전공 교수 및 학생, 그리고 이 사업에 함께 참여하는 반도체 관련 기업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반도체전공트랙 산학프로젝트 발표회는 그동안 사업 참여를 통해 창출된 학생들의 다양한 프로젝트 성과물을 공유하고, 수혜학생과 컨소시엄 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채용 연계 등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발표회 이후에는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도 열려, AO2(김수현, 이송희, 이주형 학생, 지도교수 신경욱)경량 블록암호 SIMECKEC-DH를 이용한 하드웨어 가속기 구조의 loT 보안 시스템 구현작품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또한 ANINT(김현호, 신현준 학생, 지도교수 장영찬)의 작품 ‘MRAM Controller를 위한 1.8 Gbps/pin PHY용 송신기작품은 리가스텍(대표 김창선)으로 기술이전이 추진됐다.

 

이번 발표회를 총괄한 장영찬 반도체전공트랙사업단장은 올해 1, 2학기 동안 26개 팀 76명의 학생들이 산업체와 교류를 바탕으로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열심히 수행해 왔다.”, “우수한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산업체 멘토들과 지도교수님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대학 및 산업체 등 유관기관과 반도체 분야의 교육 및 공동 연구를 통해 신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반도체전공트랙사업에 선정된 국립금오공대는 2022학년도 2학기부터 반도체 분야의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40여 명 이상의 반도체 설계 전문 학사 인력을 양성하며, 특히 반도체 설계, 제조 및 세트 업체 34개사가 참여하는 산업계 수요 기반 실무교육을 통해 시스템반도체 설계 분야의 기반 기술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