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한국대학신문사 대학 대상, ‘교육역량’ 부문 우수대학 선정

작성자
KITNEWS
조회
733
작성일
2023.12.05
첨부
한국대학신문사 대학 대상, ‘교육역량’ 부문 우수대학 선정



- 지역 특성화 전략 기반 교육환경 구축, 우수 인재 양성으로 선순환

우리 대학이 11월 29일 서울클럽 한라산홀에서 열린 ‘2023 한국대학신문 대학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역량’ 부문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우리 대학은 지역 특성화 전략을 바탕으로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소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 5G,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에 적응할 수 있는 우수 공학인 양성을 위해 명품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업-지자체-대학이 상생하는 환경 조성을 위해 우리 대학 교수와 지역 100개 유망기업 간 1대 1 산학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더불어 지속가능한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밀착형 산학동맹을 체결해 글로벌 스타기업도 육성 중이다.

이러한 우수한 교육환경과 역량은 우수 인재 양성이라는 선순환으로 이어졌다. 우리 대학은 2012년 이후 총 11명의 대한민국인재상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세계적 수준의 핵심 과학자군 양성하기 위한 대통령과학장학생도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올렸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종복 교무처장은 “산업단지와 연계해 교육을 진행한 부분에서 나온 성과를 인정받게 된 것 같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수한 교육 환경을 바탕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 한국대학신문 대학 대상’은 올해 창간 35주년을 맞은 한국대학신문사가 주관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혁신지원사업, 미래교육혁신, 산학협력, 취·창업역량, 지역협력, ESG경영 등 10개 분야에서 심사가 진행됐다. 각 부문별 일반대 11개교, 전문대 7개교, 사이버대 1개교 등 모두 19개 대학이 선정됐다.

☞ 관련 기사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