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 통해 취업연계 CAD 전문가 양성한다!

작성자
KITNEWS
조회
1471
작성일
2022.07.19
첨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 통해 취업연계 CAD 전문가 양성한다!


- 거점형일자리 플러스 사업의 지역 맞춤형 인재양성 일환
- 8월 중 현장 취업 목표, 향후 5년간 지역 인재 취업 지원 집중

지난 7월 18일 평생교육원 멀티미디어실에서 일자리플러스사업의 일환인 ‘취업연계 CAD 자격증 취득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취업연계형 CAD 자격증 취득과정은 구미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설계인력 양성을 위해 8월 중 현장 취업을 목표로 약 2주간 진행된다. 지역 내 특성화고와 대학 졸업예정자를 포함하여 만34세 미만 청년이 대상이며, 취업에 필요한 전문 활용 능력과 핵심 노하우를 학습할 수 있도록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역 청년의 취업 지원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올해 3월 초 선정된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센터장 이용환)의 일환이다. 이 사업의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평생교육원(원장 김영형)은 지난달 금오공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지원 교육을 비롯해 오는 8월에도 지역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위한 실전면접, 직장예절 및 인성교육 등 취업 기초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1:1 매칭 DAY를 포함하는 채용박람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우리 대학은 2027년까지 5년간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을 통해 대학과 지역의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고, 대학에서 노동시장으로의 원활한 청년층 이행을 지원하게 된다. 졸업 2년 이내 미취업자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층까지 취업 지원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여, 일자리 발굴 및 매칭, 전문 취업 상담 등 취업 종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형 평생교육원장은 “공급과 수요의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지역 수요를 반영한 이번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캠프, 현장 실습 프로그램, 찾아가는 1:1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년들이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