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지역중소기업 R&D 산업인턴지원사업’ 선정

작성자
KITNEWS
조회
4018
작성일
2021.05.28
첨부
‘지역중소기업 R&D 산업인턴지원사업’ 선정


- 대경권 컨소시엄 주관, 지역 대학·기관·기업 등 참여

- “중소기업 R&D 역량 강화 및 학생 취업 활성화 기대”

우리 대학이 ‘2021 지역중소기업 R&D 산업인턴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산업인턴지원사업은 중소기업 R&D 인력 양성 강화와 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오는 2024년까지 3년(총 사업비 약 9억1천만 원)이며 매년 연차평가가 시행된다.  


우리 대학은 ‘대경권 컨소시엄’의 주관기관으로서 △참여대학(대구가톨릭대, 영남대) △참여기관(경북경영자총협회, 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협력기관(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을 비롯해 20여 곳의 참여기업과 함께 이번 사업을 수행한다. 오는 7월말까지 참여를 원하는 학생, 기업의 수요조사를 완료한 후에 기업 면접 및 매칭, 사전 직무교육을 추진하여 하반기에 인턴 프로그램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산학협력 우수 전임교수 및 산학협력중점교수를 현장 교육 코디네이터로 지정하여 기업의 애로기술 해결과 취업 연계도 활성화할 예정이다. 


우리 대학이 이끄는 대경권 컨소시엄은 지난 2015년(1단계)과 2018년(2단계)에도 이 사업에 선정돼 매년 이루어지는 연차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대경권 컨소시엄을 이끌고 있는 취업지원본부 현장실습지원센터는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등 대학 내 산학협력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우수한 산업인턴 참여 기업을 발굴하는 한편, 학생 밀착형 현장교육 코디네이터 활동 등을 통해 취업연계 지원을 이어왔다. 추후 산업인턴 경진대회 및 성과보고회 등을 통해 우수사례와 성과를 공유 및 확산할 예정이다. 


이 사업의 총괄책임을 맡고 있는 윤성호 취업지원본부장은 “지역중소기업 R&D 산업인턴지원사업이 산업계 현장 실무 역량을 제고하고, 인력 미스매칭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우수한 취업 지원 모델이 되도록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노력해 좋은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