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우리대학 황홍택 교수, 정년퇴임 및 황조근정훈장 받아

작성자
kitnews
조회
4331
작성일
2016.03.07
첨부

 

[kit피플]

 

 

우리대학 황홍택 교수, 정년퇴임 및 황조근정훈장 받아

 

 

- 지난해 6월 퇴직한 이기수 교수에게 옥조근정훈장 수여돼

 

 

 

우리대학교(총장 김영식) 황홍택 교수(응용수학과)와 이기수 교수(컴퓨터공학과)가 각각 황조근정훈장과 옥조근정훈장을 받았다.

 

황홍택 교수(66)198031일 금오공대에 부임한 이래 대학의 창립 일원으로 초창기 대학 설립을 위해 헌신적으로 기여했다. 또한 경북 및 구미의 교육발전 로드맵 개발 프로젝트의 총괄책임자로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도 큰 노력을 기울였다.

학술적으로도 2014 국제수학예술융합학술대회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수학예술작품상(The Most Effective Use of Mathematics)을 수상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창의홍보대사, 생활과학교실 책임운영자로서 과학문화의 확산 및 수학문화의 국제화를 통한 수리과학문화 창달에 기여했다. 황홍택 교수는 퇴임식에서 황조근정훈장을 받으며 금오공대 명예교수로 추대되어 앞으로도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지난해 6월 명예퇴직 한 이기수 교수(62)에게는 이번에 옥조근정 훈장이 수여됐다. 이기수 교수는 1982217일 부임한 이후 33년간 금오공대 교수로 재직했다. 금오공대의 실험실 설치와 관련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컴퓨터 교육을 실행하였으며 공학도가 필요로 하는 컴퓨터 교육의 기초를 확립하는데 일조하였다. 또한 재직 당시, 교무위원회 등 각종 위원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고, 39편의 논문 발표, 1권의 저서, 14건의 연구 과제들을 수행했다. 학내 전산망 구축과 컴퓨터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대학 업무의 전산화 추진을 이끌었으며, 한국정보과학회, 한국통신학회,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등의 활발한 대외학회 활동을 통해 학술 교류에 큰 기여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