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People
우리 대학 임재권 교수 '스승의 날' 대통령 표창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4200
- 작성일
- 2017.05.31
- 첨부
[kit 피플]
우리 대학 임재권 교수 '스승의 날' 대통령 표창
- 27년간 전자공학부 교수로 재직
- 도서관장으로 학생 인성교육 기여
금오공과대학교는 임재권 도서관장(61세·전자공학부 교수)이 제36회 스승의 날 기념 우수 교원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1991년부터 27년간 금오공대 전자공학부 교수로 재직해 온 임 교수는 교육자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지니고 정보전자 및 컴퓨터비전 분야에서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애써 왔다. 특히 도서관장으로서 독서인증제 및 독서클럽 활동을 장려하여 학생들의 도덕성과 인성교육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임 교수는 지역기업에 기술자문을 비롯해 다수의 연구개발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중소기업들의 애로기술을 해결하며 지역 산업 발전에 많은 공헌을 했다. 또한 NURI(지방대학 혁신역량강화)사업, ACE(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사업 등 각종 정부지원사업 등에 참여하여 국가 교육정책 추진에 일조한 바 있다. 이 밖에도 경북 지역정보화촉진협의회와 구미시 정보화촉진위원회 등 지역 주요 정보화정책 심의 및 자문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오고 있다.
임 교수는 미국 텍사스 A&M대 공학박사를 취득한 후 금오공대에 부임, 구미산업기술정보센터장, 정보전산원장, 디지털TV연구소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5년부터 현재까지 금오공대 도서관장에 재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