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금오광장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정보공유

(필독)청운대 현판의 한자 표기 오류의 건 (총장님이 직접 보시기를 바라며)

작성자
이용광
조회
549
작성일
2023.12.09
첨부

청운대 정면_1.jpg

청운대 정면_2.jpg

청운대 현판.jpg

청운대 현판의 한자 표기 오류의 건 (총장님이 직접 보시기를 바라며)

안녕하세요.
구미 산호대로 21길 7에 살고 있는 이용광입니다.
금오공대의 지척에 살고 있으며 주위에 금오공대가 있어서 자부심을 느끼며 살고 있습니다.
수 년전 서울 대치동에서 구미로 낙향한 대기업 선비(?) 이용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는 아마도 금오공대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살고 있고
제 딸아이가 초딩 4학년으로 창의력 수학을 매주 토요일(09:00-13:00)에 수강을 하고 있습니다.
거의 6개월 정도 매주 토요일에 수강을 하고 있어서 금오공대의 평생학습원과 담당자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일반인들이 학교 관계자나 총장님에게 직접 보낼 수 있는 대표 메일도 없었고 
또한 일반인들은 게시판에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권한도 없고 해서 정보공유의 "금오복덕방"과 "아르바이트"란에 권의사항을 올려봅니다.
학교의 발전을 위해서 보다 더 원활한 오픈 컴뮤니케이션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도 좋을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바람은 이 들을 대학의 총장님이 꼭 보셨으면 합니다.

아무튼, 그런데 국립대학이면서 공과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떨치고 있는 금오공대의 청운대 현판의 한자가 틀려서 지적을 하고자 합니다.
특급 한자를 공부하고 있는 저 자신이 잘났음을 알리기 위함이 절대 아닙니다.
청운대는 훌륭한 사람들을 영접을 하는 곳일 터인데 외국인이 아니라면 누구나 다 입구 현판에 걸려있는 청운대라는 한자를 읽을 것 입니다.

공과대학의 위상과 자부심을 기지고 있는 훌륭한 금오공대가 더 이상 수치를(?) 당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금오공대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틀린 글자를 수정해주셨으면 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만, 청운대(靑雲臺)의 대(臺)라는 글자가 존재하지 않는 한자로 써여져 있습니다.
현판의 "대"자라는 한자 글자 자체가 없어서 한자 표기를 해드릴 수 가 없습니다.
선비사가 정답인데 흙토로 되어 있어서요.......
글자 하나가 뭐 그렇게 중요하냐 라고 반문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그래도 빠른 시일 내에 수정이 되어서 올바른 글자의 현판이 걸리기를 기대해봅니다.

몇 개월전부터 이것을 알고 오릴까 말까 망설이다가(이것을 만든 사람이나 담당자가 혹시나 불이익을 당할까봐서.....)
이 글을 올리는 것이 더 좋겠다고 생각해서 올립니다. 
현판 자체만 문제라면 불행 중 다행이지만 청운대 내부에 동일한 한자로 기록이 되어있는지도 꼼꼼히 확인을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괜히 지적을 해서 번거롭게 하는 것은 아닌지 사뭇 걱정이 됩니다.

물론 이 사실을 알고 수정을 하고 있는 중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청운대가 생긴 이래 지금까지 이렇게 틀린 글자로 현판이 달려 있었고 
그 어느 누구로부터 이런 지적을 받지 않았다면 지금이라도 현판의 한자를 바로 잡아서 금오공대의 위상을 살리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꾸뻑!

첨부파일 3개 참조 바랍니다.

금오공대를 사랑하는 선비 이용광 드림(2023/12/9, 토)
청명하고 따뜻한 날씨에 국제교육관 대강당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