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산큐(주), 대학발전기금 1백만 엔(円) 전달

작성자
KITNEWS
조회
328
작성일
2024.04.08
첨부
산큐(주), 대학발전기금 1백만 엔(円) 전달

- 취업 활성화 위한 협력 이어갈 것  


산큐주식회사(SANKYU, 대표이사 Kimihiro Nakamura)가 대학 발전기금 1백만 엔(円)을 전달했다. 

이번 발전기금은 산큐주식회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등 우수인재 양성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산큐㈜에서는 올해 하반기에도 발전기금 1백만 엔(円)을 추가로 전달할 예정임을 밝혔다. 현재까지 산큐주식회사의 누적 기부액은 약 3천8백만 원(원화 기준)에 이른다. 
 
산큐주식회사는 1918년 창립한 일본 기업으로 현재 창립 106주년을 맞았다. 3,700여개의 일본 내 상장기업 중 270위에 해당하는 대기업으로, 플랜트의 기획·설계부터 건설·수송·설치공사·시운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거래처는 일본제철, JFE, 미쓰이 화학, 스미토모 화학, 가와사키 중공업, 미쓰비시 중공업, AGC 등이다.  

우리 대학은 산큐주식회사와 지난 2019년 3월 ‘취업 촉진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긴밀한 교류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학생 취업도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산큐(주)의 마에다 마코토 부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우리 대학을 방문해 취업 활성화 협력을 위한 간담회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우리 대학 학생성공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의 글로벌 취업을 위해 매년 취업설명회를 비롯해 일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시행하고 있다.